피부층마다 촉촉하게 수분을 담았다

물광초음파 관리장비

벨라소닉

피부 속 세포를 깨우는

피부와 두피를 한번에 케어

벨라룩스

줄기세포배양과정의 고농축

엑소좀을 함유한 제품

벨라스템

줄기세포배양액을 함유한

천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

위드윈마스크팩

병ㆍ의원의 성공적인 메디컬 서비스를 위한 행복한 동행을 시작합니다.


주식회사 티셀메드 02-547-6605

티셀메드 소식

출산 후 피부 관리하는 특별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3671 Views
출산 후 피부관리, 강남 피부과, 대치동 피부과, 수서동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튼살, 쥐젖, 편평사마귀, 자외선, 아토피, 여드름 자국, 여드름 흉터, 치료 잘하는 곳, 시술 잘하는 곳, 추천 피부과, 추천하는 곳
티셀메드 » 의료컬럼 » 출산 후 피부관리 하는 특별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위드윈타임즈

출산 후 피부관리 하는 특별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출산 후 피부관리 여성의 임신은 축복받아 마땅한 일입니다. 하지만, 출산 후 급격한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급작스러운 변화의 시기이기도 합니다.
임신을 한 경우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멜라닌세포자극호르몬 등의 각종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합니다.

면역학적으로 많이 억제되어 있어, 감염에도 취약한 반응을 보입니다. 이로 인해서, 여러 가지 피부 질환이나 피부 노화 현상이 진행되게 됩니다.
첫째, 과색소 침착과 기미, 주근깨가 악화됩니다.

대부분의 임산부들에게서 얼굴 기미발현 현상이 생겨납니다. 일부는 출산 후 호전되는 경향을 보이지만, 잦은 자외선 노출로 인한 출산 후 악화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임신 기간이나 출산 후에 육아로 지친 몸을 가지고 피부 관리에 신경쓰는 것은 어렵다.

그래서, 다음의 몇가지만 관심을 가지고 관리한다면, 피부를 조금이나마 보호할 수 있다.

1.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는 항상 신경써서 발라준다.

2. 피부과 전문의와의 정밀한 상담 후에 임신기간에 가능한 관리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초음파관리 등을 통해 임신기간 중에도 가능한 관리를 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전류가 흐르는 관리, 비타민제 등은 임산부가 피해야할 관리 방법이다.

3. 기미가 조기발견 된다면, 치료는 필수. 오랜시간 기미를 방치한다면 범위가 넓어지고, 난치성 질환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기에 진단한다면 빠른 치료로 피부건강을 챙겨야 한다.

둘째, 성인 여드름의 발생과 악화현상
임신 기간 동안 여성 호르몬의 변화가 심하게 일어난다. 이 영향으로 인해서, 성인 여드름이 더욱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임신시 증가하는 프로게스테론으로 인한 피지 분비량을 변화시키게 된다는 주장이 있다.

임신 기간에는 여드름 치료제 중에 제한성을 가진 제품이 많다. 일반적으로 복용하거나 바르는 종류의 약(azelaic acid 외의 모든 성분)은 임신 중 금기사항에 속한다.
여드름 염증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가 많이 생기게 되므로 임신중이라도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건 사실이다.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링제,
레이저도 있으므로 피부과전문의의 충분한 상담 후에 여드름의 중증도, 임신주수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임신선조 현상 (튼살)

임신이 후반기에 들어설수록 급속도록 복부, 하체, 가슴 등이 팽창하게 되면서, 흔히 말하는 튼살(임신선조)이 생기게 된다. 매우 가려우면서, 후에는 선모양으로 피부에 남겨지게된다.
붉고 가려운 초기에 치료를 해야 튼살 제거효과를 볼 수 있으며, 하얗게 변한 경우에는 치료의 난이도가 어려워 진다. 혈관레이저치료와 고주파, 프락셔널, 줄기세포 배양액치료를 병변 상태에 맞게 치료 받는 것이 좋다.

넷째, 편평사마귀 및 쥐젖

호르몬의 변화나 면역력 억제 현상으로 인해 얼굴 부위에 편평사마귀, 쥐젖도 흔하게 발생합니다. 출산 후에 줄어들기도 하지만, 일정 기간 이후에 줄어들지 않으면, 제거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다섯째, 임신 중 아토피 발진 현상 (atopic erupition of pregnancy)

임신성 피부질환의 절반을 차지하는 흔하게 볼 수 있는 피부질환 중 하나로, 기존의 아토피 증상이 없던 대상이라도 피부가 접히는 부분의 습진양상 등을 동반하여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출산 후에도 지속될 수 있으므로 증상에 따른 약처방, 자외선 치료를 통해 꾸준한 관리를 해야한다.

참고문헌

1. 피부과학 교과서 제 7판,
– Tyler KH, Physiological Skin Changes During Pregnancy, Clin Obstet Gynecol, 2015;58(1):119-124
– Pugashetti R, Shinkai K, Treatment of acne vulgaris in pregnant patients, Dermatol Ther, 2013;26:302–311

강남 대치동 오체안피부과 대표원장 박정민 (http://www.ozhean.com/wp/suseo/)
현) 강남 수서동 오체안피부과 대표원장 박정민

출산 후 피부관리, 강남 피부과, 대치동 피부과, 수서동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튼살, 쥐젖, 편평사마귀, 자외선, 아토피, 여드름 자국, 여드름 흉터, 치료 잘하는 곳, 시술 잘하는 곳, 추천 피부과, 추천하는 곳

You may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