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층마다 촉촉하게 수분을 담았다

물광초음파 관리장비

벨라소닉

피부 속 세포를 깨우는

피부와 두피를 한번에 케어

벨라룩스

줄기세포배양과정의 고농축

엑소좀을 함유한 제품

벨라스템

줄기세포배양액을 함유한

천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

위드윈마스크팩

병ㆍ의원의 성공적인 메디컬 서비스를 위한 행복한 동행을 시작합니다.


주식회사 티셀메드 02-547-6605

티셀메드 소식

환절기피부관리 거칠어진 피부로 가을을 느낀다면 해답은 보습


270 Views
환절기피부관리,보습

환절기피부관리 거칠어진 피부로 가을을 느낀다면…해답은 ‘보습, 보습, 보습!’

환절기피부관리 습도도 떨어지면서 제법 가을이 피부에 와 닿는다. 이 중 단순히 온도로 가을을 느끼기보다 확 달라진 피부로 가을을 느끼는 사람도 제법 될 것이다.
온도와 습도의 변화가 큰 환절기에 극도로 예민해진 피부와 건조와 각질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수분크림, 미스트, 마스크팩 등 건조함을 잡을 보습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각 브랜드마다 다양한 보습 레이어링을 강조하지만 환절기에 떨어진 피부재생력엔 아무리 고보습 제품을 많이 바른다 해도 겉도는 경우가 많다.

◇스킨, 로션, 에센스, 세럼, 아이크림, 영양크림… 끝이 없는 기초단계 환절기피부관리

화장품코너에 가면 예쁜 병에 다양한 기초스킨케어 라인이 펼쳐져 있다. 하지만 로션, 에센스, 세럼, 크림등은 점성과 탄성에 차이가 대부분일 뿐 큰 차이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피부 위에 에센스, 세럼, 크림 등을 레이어해서 발라봐야 피부위에서 섞이기만 할 뿐이다. 피부에 제대로 된 영양공급과 보습을 위해서 기억해야 할 것은 청결, 보습, 침투 3박자를
두루갖춘 환절기피부관리 .

[환절기피부관리 피부 보호하는 방법①-클렌징]

클렌징에는 수성과 유성이 있는데 진한 색조화장을 했을 경우엔 유성, 수성 한 가지씩 두 번 세안, 평소에는 수성 세안만 해도 무방하다.
너무 과도한 클렌징은 도리어 피부가 건조해져 피부를 회복하는데 힘들게 한다.
손상된 피부장벽은 빠른 시일 내 회복되지 않으면 피부가 더 건조하고 민감해지는 악순환이 지속된다.

[환절기피부관리 피부 보호하는 방법②-보습]

피부가 건조하다는 것은 피부 장벽기능이 손상되었고, 각질세포들 간의 틈이 벌어지면서 세포 간 지지력과 천연보습인자, 세라마이드 등이 감소했다는 것이다.
이 탓에 피부가 수분을 잃고 외부의 작은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해 염증반응까지 일어나기도 한다.
때문에 많은 피부과전문의가 가장 기본으로 신경쓰는 것이 바로 ‘보습’이다. 세안 후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바로 보습크림을 발라두거나 팩, 미스트를 활용하기도 하지만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보습효과를 주고 장벽기능을 강화해주는 전문적인 관리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피부과에서는 바깥의 각질층뿐 아니라 깊숙이 위치한 기저층의 개선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환절기피부관리 집에서의 보습관리만으로 피부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피부과전문의에게 자신의 상태를 진료 받고 해결책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환절기피부관리 피부 보호하는 방법③-침투력]

피부 제일 바깥, 각질층만 해도 10~20개의 각질세포가 단단하게 겹겹이 쌓여있는 구조로 화장품에 포함된 유효 성분이 표피와 진피층까지 전달되는 양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환절기피부관리 는 피부과에서 관리를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은 이유는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는 활성성분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피부 속으로 침투시키는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벨라소닉의 침투초음파인 벨라팩트는 초음파가 표피 각질층에 미세한 홀을 만들어 피부에 도움이 되는 여러 약물 및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침투시킬 수 있다.

You may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