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로 인한 지독한 피부트러블
이제는 마스크와 한 몸과 같이 살아가는 시대. 괴로운 건 단연 피부이다. 습한 날숨으로 인해 턱부위에 땀과 피지, 노폐물이 엉켜 모공을 막기 때문이다. 특히, 화장을 하는 여성의 경우 더욱 피부를 자극하는 요소가 많아 더욱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요즘 유독 심한 턱주변 피부트러블, 진짜 마스크 때문인가?
마스크 속 고온다습한 환경을 피지 분비를 늘리고 프로피오니 박테리움(여드름 주범균)의 증식을 도와 염증을 유발한다. 피지 분비가 많고 상대적으로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화장을 한 경우, 모공을 막기 쉬운데 여드름 균은 혐기성으로 모공이 막히면 그 안에서 피지와 노폐물을 먹이로 삼아 증식한다.
문제는 마스크의 재질
단순히 턱 쪽 습기와 피지분비의 문제뿐만 아니라 마스크로 인해 물리적 마찰 때문에 접촉성 피부염도 위험하다. 마스크의 거친 재질이나 염료, 면 마스크의 경우 세탁 시 남은 계면 활성제 등 피부에 자극이 되어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다.
마스크는 계속 써야하는데 피부는 어떻게 지키나?
피부트러블 로인한 여드름이 많아지다보니 집에서 이렇게 저렇게 스스로 관리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해져 피부과를 방문하게 된다. 평소에 시간을 내어서라도 피부과 등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관리를 받아야 한다. 피부과에서 주로 사용하는 LED 빛을 조사하여 피부트러블 로 예민해진 피부 진정, 재생 효과를 볼 수 있다. 벨라룩스의 다양한 파장을 이용하여 단순한 상처 치료뿐만 아니라 대상포진, 탈모, 여드름 치료와 색소, 노화 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벨라룩스를 이용하여 실제로 치료를 받은 환자가 만족해하는 좋은 치료 효과를 얻고 있다. 벨라룩스는 염증치료 뿐만 아니라 여드름 치료와 노화 치료까지 피부과의 다양한 영역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LED 치료기기이다. 뿐만 아니라 벨라룩스는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개발에 참여하고 임상시험을 통해 과학적 검증을 마쳐 안전성과 그 효과를 신뢰할 수 있는 LED 치료기이다.
홈케어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하루 종일 마스크 속에 쌓인 유분을 바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지 분비가 많은 이마와 코 주위 이른바 T존을 특히 신경 써야 하는데, 1~2주에 한번은 스팀타월로 모공을 충분히 연 후 딥클렌징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스크럽제 사용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어 주 1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땀을 많이 흘리고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는 날은 피부 온도를 낮추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보습 마스크팩을 활용해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도 좋다.
만족할 만한 정보인가요?
-
만족할 만한 정보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