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층마다 촉촉하게 수분을 담았다

물광초음파 관리장비

벨라소닉

피부 속 세포를 깨우는

피부와 두피를 한번에 케어

벨라룩스

줄기세포배양과정의 고농축

엑소좀을 함유한 제품

벨라스템

줄기세포배양액을 함유한

천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

위드윈마스크팩

병ㆍ의원의 성공적인 메디컬 서비스를 위한 행복한 동행을 시작합니다.


주식회사 티셀메드 02-547-6605

티셀메드 소식

피부미용, 복합시술로 해결한다


14791 Views
피부미용, 복합시술, 질병개선, 합병증, 색소치료, 흉터치료, IPL, ELOS PLUS, 피부재생, 심부재생, 레이저 박피술, 지방이식, 보툴리늄, 보톡스, 화학박피, 스컬트라, 진피재생, 어븀, 프락셀, PLA, 레스틸렌, 쥬비덤, 잔주름, 트리니티, 흉터 치료, 가양동 피부과, 예사랑 피부과, 가양동 피부과 잘하는 곳, 흉터치료 잘하는 곳
티셀메드 » 의료컬럼 » 피부미용 여러가지 복합시술로 해결한다. - 위드윈타임즈

피부미용에 쏟아지는 많은 관심과 발전, 개발로 인해 여러가지 복합시술이 나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보다 기존의 방법이 여전히 효과적인 경우,
보다 나은 결과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함께 병행하여 치료함으로써 피부 미용 개선 효과가 한 걸음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피부미용 에 적절한 치료를 복합적으로 시행할 경우, 질병 상태가 개선되고, 치료 후 회복되는 시간과 치료 시 동반될 수 있는 합병증이 줄어들며 동시에 치료결과가 향상됩니다.
피부미용 치료의 4가지 관심 목표는 색소, 얼룩, 흉터 등을 박피하고(Resurfacing), 표정근의 움직임으로 인해 생기는 주름을 개선시키기 위해 이완시키고(Relaxing),
노화나 염증 및 외상 후유증 등으로 꺼진 부위를 채워 넣고(Refilling),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원래 위치로 복원(Resuspending)시키는 것입니다.

방법적으로도 연고제 도포, 약물 복용 및 이온삼투압치료(iontophoresis), 초음파 침투 같은 비침습적 방법, 보튤리눔 독소 주사 및 다양한 필러 주사.
실 리프팅, IPL, elos Plus 같은 장비를 이용한 최소화된 침습적 방법, 지방이식, 레이저 박피술, 지방흡입 및 심부재생 화학 박피술 등의 침습적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비침습적 방법은 일반적으로 시술 당일 날부터 정상 사회 활동이 가능하며, 홍반, 멍, 부종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최소화된 침습적 방법은 1~3일간의 다소 불편함을 동반하지만, 화장, 세안 등의 일반 활동이 가능하여 큰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침습적 방법은 3~14일간의 상당한 불편함을 동반하고 관리를 잘 해야 하지만
한 번의 시술로도 상당한 피부미용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연휴 등을 잘 이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피부 재생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침습적 방법으로 치료 후에도 기존보다 불편함이 감소하고 정상으로 돌아오는 시간이 많이 단축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피부미용 복합시술 방법을 간단하게 도표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피부미용 복합시술 은 위 도표의 방법을 다양한 조합으로 하루에 여러 가지 치료를 순차적으로 할 수도 있으며, 여러 병원들의 프로그램처럼 병원 방문 시마다 각각 치료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화학 박피술 또는 레이저 박피 시술 이전에 보톡스 같은 보튤리눔 독소 주사 시술시 각각의 단독요법보다 반응이 좋습니다.
이는 보톡스 주사 시술로 표정근을 마비시켜 여러 가지 운동 유발성 표정 주름들(dynamic wrinkles/folds)을 정지시키는 동안(4~6개월간) 박피술에 의해
형성된 새로운 콜라겐이 조금씩 파괴되는 것이 줄어들어서 진피 재생 효과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즉시 효과도 화학 박피술 또는 레이저 박피술 단독 요법보다 좋은데, 이는 보톡스 주사 시술 효과와 별개로 잔주름(fine lines)과
피부 탄력은 Resurfacing에 의해 추가로 호전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좋은 예로 필러 시술과 레이저 시술을 병행하는 경우입니다. 위축성 피부(Atrophic skin)에 필러로 볼륨을 채우거나 주름을 개선시킴으로써 레이저 시술을
좀 더 부작용이 적게 보존적으로 시행할 수 있어서 효과는 증가시키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만들어주는 등보다 편하게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저자는 스컬트라(PLLA)나 에스테필(PLA)을 한 달 간격으로 2~3회 시행하여 진피 재생 효과를 최대로 한 후 탄산가스 또는 어븀 프락셀 레이저
시술을 하거나 eMatrix Sublative RF 시술을 시행하여 전체적인 볼륨 개선 효과 및 잔주름 모공 개선 효과를 증가시키면서 자연스러운 시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을 선호합니다.

반대 순서로 프로파운드 시술로 먼저 턱선 개선 및 입가 심술보 등이 호전되도록 하고, 이후 한두 달 뒤에 레스틸렌, 쥬비덤,
물광 주사를 남아있는 잔주름(residual wrinkle)에 주입하여 전체적인 리프팅과 세부적인 잔주름 개선을 동시에 개선시키기도 합니다.

화학 박피술에 관해 언급하면, 강하게 치료하는 중층 박피술이나 심부재생 박피술은 효과가 좋지만,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 위험도도 커지기 때문에 요즈음 의사들은
복합 박피술(combination peels)을 이용하여 특정한 관심 부위 및 회복 속도 여부에 따라 적절한 박피 깊이를 적용하여 치료합니다.
예를 들어 입 주위 및 눈가 주위의 깊은 주름은 박피성 프랙셔널 레이저 (Ablative fractionated resurfacing laser)로 치료할 필요가 있는 반면에.
나머지 얼굴 부위는 비박피성 프랙셔널 레이저 (Nonablative fractionated resurfacing laser) 또는 인트라셀 같은 FRM(fractionated RF microneedle).
같은 시술을 병합한 후 얼굴 전체적으로 표재성 화학 박피술을 이용하여 마무리하면 덜 공격적으로 치료하면서 색소 및 피부 톤 개선과 더불어 주름 및 모공 개선도 한꺼번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레이저를 복합적으로 시술하는 방법으로 트리니티(triniti) 시술법이 있는데, 즉각적인 효과와 지속적인 결과를 위해서 같은 날 순차적으로 3단계 레이저 시술을 시행합니다.
강서구피부과, 예사랑피부과에서 치료한 결과 색소 질환 치료와 피부 재생을 통해 피부 톤을 밝게 하고, 피부 탄력을 개선시켜서 피부를 탄력 있게 하는 타이트닝 효과를 얻고.
피부를 프랙셔널하게 리모델링(Fractional remodeling)시켜서 주름 및 모공, 흉터 개선을 이루는 방법입니다. 시술 시간이 길게 걸리나 하루에 많은 시술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으며,
꾸준한 치료 시 만족도가 높은 시술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시술 조합은 다양하며, 수술적 치료 + 레이저 치료, 다양한 레이저를 이용한 복합 레이저 치료, 표재성 화학 박피술 + 비박피성 리쥬비네이션 레이저 치료 등
상황과 적응증에 맞게 복합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경험 많은 피부과 의사가 피부 상태와 문제에 맞게 적절한 치료를 복합적으로 시행할 경우에 합병증 및 치료로 인한 불편함이 감소하고, 질병 상태가 개선될 뿐 아니라 치료 결과도 향상됩니다.
피부 미용의 4가지 관심 측면인 Resurfacing, Relaxing, Refilling, Resuspending/Lift 시키는 시술을 복합적으로 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치료 결과 향상에 중요합니다.
방법적으로도 시술받은 후 불편함이 없는 비침습적 방법, 1~3일 만에 회복되는 최소화된 침습적 방법, 3~14일간 불편하지만 상당한 효과가 있는 침습적 방법 등을 상황에 맞게
복합적으로 잘 이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울 강서구 가양동 예사랑피부과 대표원장 박진우 (http://paradox.ilikedoc.kr/main.asp)
현) 서울 강서구 가양동 예사랑피부과 대표원장 박진우

피부미용, 복합시술, 질병개선, 합병증, 색소치료, 흉터치료, IPL, ELOS PLUS, 피부재생, 심부재생, 레이저 박피술, 지방이식, 보툴리늄, 보톡스, 화학박피, 스컬트라, 진피재생, 어븀, 프락셀, PLA, 레스틸렌, 쥬비덤, 잔주름, 트리니티, 흉터 치료, 가양동 피부과, 예사랑 피부과, 가양동 피부과 잘하는 곳, 흉터치료 잘하는 곳

You may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