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층마다 촉촉하게 수분을 담았다

물광초음파 관리장비

벨라소닉

피부 속 세포를 깨우는

피부와 두피를 한번에 케어

벨라룩스

줄기세포배양과정의 고농축

엑소좀을 함유한 제품

벨라스템

줄기세포배양액을 함유한

천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

위드윈마스크팩

병ㆍ의원의 성공적인 메디컬 서비스를 위한 행복한 동행을 시작합니다.


주식회사 티셀메드 02-547-6605

티셀메드 소식

벨라룩스 RED 파장 LED의 탈모방지 및 발모촉진 기능 임상


14476 Views

그 누구도 방심할 수 없는 탈모증, 원인은 무엇인가

탈모는 비정상적으로 머리털이 많이 빠져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 머리숱이 적거나 부분적으로 많이 빠져 대머리가 되는 것을 말한다. 정상인의 경우 하루에 100개 정도의 모발이 빠질수는 있으나, 하루에 50~60개 이상이 빠지면 탈모증을 의심해야 한다.

남성형탈모(M자탈모), 여성형탈모(W자탈모)는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표적인 탈모유형이다. 여성의 경우에는 탈모의 정도가 약해 남성처럼 이마가 벗겨지고 완전한 대머리가 되는 경우는 드물다. 원형탈모의 경우는 남녀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머리에서 발생해, 수염, 눈썹 등 머리전체로 퍼지기 시작한다.

탈모증은 모발생성장애, 내인성요인에 의한 모발절단, 모발주기의 이상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미만성으로 나타나는 탈모 중 일부는 모발생성장애, 절단에 의해 나타나는데 이는 유전적인 이상과 관련이 깊다고 할수 있다. 모발주기의 이상의 경우 휴지기,생장기,원형탈모증 등이 있다. 최근 탈모증 발병에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관련된다고 보고되고 있다. 스트레스를 포함한 기타요인(내분비이상, 약물, 물리적자극 등)에 의한 탈모증은 두피관리가 탈모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링크옵틱스에서 진행한 임상실험을 통해 알아보는 탈모증에 대한 벨라룩스탈모치료 LED파장효과

벨라룩스의 파장(RED, 625nm)을 이용하여 탈모상태의 개선과 모발의 두께에 미치는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임상실험이 진행되었다.
해당 임상실험에서는 2018년 8월부터 11월까지 약 12주간의 기간동안 탈모증상이 시작된 20세부터 50세 사이의 남녀 10명을 대상으로 1주에 1회씩, 총 12주간 12회의 LED조사를 시행하였다.
벨라룩스탈모치료 RED파장 1회 LED조사 시간은 20분동안 진행되었다. 총 4회 진행 후 측정한 모발의 두께를 반복측정하여 분산, 분석한 결과 LED조사 기간에 따라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F=65.098, p<0.01)

벨라룩스탈모치료 RED파장 LED조사 전과 비교하여, 임상실험 4주차, 8주차, 12주차간의 차이를 분석한 결과를 유심히 살펴보면, LED조사 전의 모발 평균두께는 0.3350을 나타냈으며, 4주차 이후에 조사한 경우 0.0290이 증가한 0.3640을 기록했다. 임상 8주차를 지나, 임상 마지막 주차인 12주차에는 임상 전 대비 0.1160이 증가한 0.4510을 최종기록 함으로써 조사기간이 경과할수록 모발의 두께가 유의하게 증가함을 알 수 있다. 피실험자 중 일부는 RED파장 조사 후 탈모초기단계 Class2에서 Class3 으로 탈모진행 Class가 개선되었다는 점도 눈에 띄었다.

또한, 벨라룩스 LED조사시, 탈모증세가 지속적으로 호전되면서, 육안으로 보았을 때 두피상태 또한 두피 홍반이 전체적으로 호전되었다. 임상 마지막 주차에서는 모발이 탈락된 부위에서 솜털형태의 모발이 새로 자라나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참고문헌자료

1) 서울아산병원 : amc.seoul.kr/asan/main.do
2) 구은주(2014), 성인 남녀의 탈모와 스트레스 자가진단 및 스트레스 영향요인 분석, 남부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3) 이경화(2016), 탈모원인을 이용한 두피관리가 탈모예방 관리 및 개선효과에 미치는 영향(광주지역 중심으로), 남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4) Behrooz Barikbin, Zeinab Khodamrdi, Leila Kholoosi, Mohammad Reza Akhgri, Majid Haj Abbasi, Mojgan Hajabbasi, Zahra Razzaghi & Samaneh Akbarpour. Comparison of the effects of 665 nm low level diode Laser Hat versus and a combination of 665 nm and 808nm low level diode Laser Scanner of hair growth in androgenic alopecia. Journal of cosmetic and laser therapy, 2017.
5) 한진섭, 이경록(2010), 원적외선과 특정전자파의 탈모증 개선효과, 대한피부미용학회지 제8권 제1호.

You may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