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피부트러블 화장품으로만 해결될까
여름은 강한 자외선, 열기, 습도, 땀 등으로 인해 피부의 손상이 생기기 쉽다. 일광화상, 안면홍조, 색소침착 및 기미, 잡티악화, 탄력저하, 모공확장, 피부처짐 등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여름철 휴가 후, 피부과를 가장 많이 찾는 피부고민은 얼룩덜룩하고 칙칙한 피부나 붉고 건조하게 올라오는 피부다.
자외선은 피부장벽을 무너트리는 1순위 원인요인이다. 자외선과 여름철 열기는 피부의 재생 기능을 떨어트리며 피부의 콜라겐이나 엘라스틴과 같은 탄력섬유들의 변성을 일으킨다. 이로 인해 색소침착이나 기미, 잡티가 도드라지게 되고 한편으로는 탄력이 감소하여 모공이 확장되고 잔주름이나 피부 처짐이 갑자기 심해진다. 또한, 과한 세안이나 땀, 피지등의 자극으로 지루성 피부염이나 주사 등 염증성 습진 질환이 악화되기 쉽다.
여름철피부트러블 로인해, 손상된 피부 복구 얼마나 걸리는지?
건강한 젊은 성인의 피부 표피세포층이 맨 안쪽층부터 분화되어 탈락되기까지 약 1달 간의 기간이 걸린다.
이를 고려하면 색소침착이나 손상된 피부 보호막이 회복되기 위해서는 대략 1개월정도 추가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호하고 회복을 도울 수 있는 피부환경과 그에 따른 처치가 필요하다. 하지만, 피부 진피층에 손상은 조금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 따라서 탄력과 홍조 모공 등이 회복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이고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여름철피부트러블 때문에 손상된 피부를 되돌리는 방법
피부는 항상 본래의 상태로 회복하는 재생력을 가지고 있다. 물론 나이가 들수록 피부 세포들의 여러 기능이 재생력이 감소하기 회복이 안되는 부분도 있고, 회복이 되기 전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 중요한 것은 피부환경이 회복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 많은 사람들이 무분별하게 펼쳐진 잘못된 온라인 정보에 의지하여 스스로 피부를 진단하고 부적절한 처치를 하는 것이 오히려 피부를 더 손상시켜 피부과를 찾아오는 경우가 있다.
색소나 노화, 일광화상 등 피부가 회복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수분이 넉넉한 보습환경이다.
단지, 화장품으로 피부를 치료할 순 없다.
이와 같은 피부고민으로 피부과를 방문하면 제일 먼저 제안하는 것이. 바로 사용중인 화장품의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다.
잦은 화장, 각질제거는 피하고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해야한다. 또한, 보습을 위한다고 두껍고 무거운 제형의 화장품을 바르기 보다는 얇고 가벼운 제형으로 하루 3~4회 자주 발라 생성을 돕는 환경을 유지해야한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이라 해도 중요한 것은 흡수력이다.
손상된 피부에 따른 피부과에서 제안하는 기본케어와 여름철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 보습기능을 먼저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피부 속 유효성분을 깊이 침투시켜 벨라소닉, 벨라스템 이후 피부의 색소침착, 기미, 잡티 등은 IPL, 전문 고기능 색소레이저를 이용해 색소를 잘개 쪼개는 치료를 한다. 처진 피부, 혈관 확장 등은 혈관 치료용 레이저로 치료해야 한다.
피부의 재생성을 돕는 다양한 성분과 치료 레이저들이 있다. 문제는 피부 타입과 손상정도에 따라 적절한 성분을 얼마나 자극없이 효과적으로 피부속까지 침투시켜주냐이다.
만족할 만한 정보인가요?
-
만족할 만한 정보인가요?